제목

자연물 교정 의학을 시술하는 의사들의 생각은 어떤 것인가요?

From 우리집 홈닥터 비타민 C

 

서양의학의 한계를 붙잡고 고민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과학으로 일관하고 있는 서양의학에 아쉬움을 느끼면서 그 빈곳을 메워줄 의학을 찾아나섰던 시절이었습니다.  여행길에 자연물 교정의학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의학을 시술하는  한 의사의 고백을 읽으면서 세상에는 나와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살아가고 있고 세상에는 내가 꾸는 그런 의학을 열어가고 있는 의사들이 살아있다는 생각에  힘을 얻었습니다. 

 

과학을 떠나 사람을 보는 의학으로 돌아가 자연물 교정 의학을 시술하고 있는 닥터 후머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훌륭한 의사가 되겠다는 마음이 처음부터 내게 있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첫사랑은 과학이었습니다. 모든 인류의 적이었던 미생물들과 싸워나가는 파스퇴르와 같은 전사들의 탐험을 그린 책 미생물 사냥꾼 (The Microbe Hunters)이라는 책을  읽고 나의 상상력은 나래를 펼쳤습니다. 

 

나는 연구하는 과학자가 되기로 했었습니다.

그런 나의 결심은 의과 대학을 졸업하고 3-4년 후에 사라져 버렸습니다.  그때 나는 현대과학에 있어서 조직의 위계질서와 시류를  적절하게 타는 사고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나는 과학을 버리고 독립하기로 결정해  친구와 함께 클리닉을 열었습니다. 

 

예상은 했었지만 의학도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일반적으로 환자들은 하나의 원인으로부터 야기된 하나의  질병을 가지게 되었다고 가정되어지면서 한두 개의 치료법을 받아들여야 했습니다.  병이 진단되면  치료법은 자동적으로 정해졌습니.  분석적 사고를 할 기회도 없었습니다.  일을 잘 이뤄냈다는  만족감도 없었습니다.

 

환자들은 대개 모호하고 서로 연관되어있지 않은 것 같은 증상들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책에 나와있는 그런 교과서적인 증상들을 보이는 환자들은 찾아보기 힘들었습니다.  가 처방한 약들이 듣지않는  경우가 다반사였고 환자들은  해결되지 않은 문제를 안고 다시 진료실을 계속 찾았습니다.

 

"의사 선생, 당신이 준 그 약이 날  더 악화시켰어!"라는 말을 자주 듣고 나서는  들을 다시 들을까 두려워지기 시작했습니다.  왜 우리는 실험실에서  행해지는 그런 깊이 있는 분석과 창조적 사고를 임상에 적용시키지 못하는 것일까요?  왜 개개의 환자들이 연구 대상이 될 수 없을까요?

 

그런  생각들을 갖게 되기 얼마전에 라이너스 폴링이 자연물 교정 정신치료 (Orthomolecular Psychiatry)라는 논문을 발표했습니다.  그는 질병을 치료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인체에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물질을 적정양으로 사용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나는 폴링이 올바른 길을 제안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내가 환자의 치료에 그의 생각을 적용시키는 방법을 터득하게 된 것은 그로부터 5-6년이 흐르고 난 뒤였습니다.

 

조셉 월터스 박사와 일을 하던 시절에 그 방법들을 깨닫기 시작했는데 짧은 시간동안 숱한 반전을 거듭하면서 내 생각들은 자리를  잡아갔고 결국 그 이치를 알게 되었습니.  내가 깨달았고 환자들을 진료하면서 다시 확인해 볼수 있었던 그 이치는 사람마다 각각 고유한 면이 있듯이 외상을 제외한 모든 사람의 질병도 고유한 것이고 그 질병은 인체내의 화학 체계가 교란되면서 야기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인체내의 화학체계가 복잡하듯이 질병들도 복잡합니다.  질병은 교란된 화학 체계의 무수한 조각들이

모여 큰 그림을 이루고 있는 모자이크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질병을 치유하기 위해서는 그 큰 그림이 무엇이냐를 묻기전에 그 그림이  엇으로 구성되어져 있는지를 물어야 합니다.   어떤 자연물이 부족한지, 어떤 자연물이 과량으로 존재하는지, 그렇게 부족하고 넘쳐나는 자연물들을 보상하기 위해서는 인체내의 화학체계를 어떻게 변화시켜야 하는지를 말이지요.

 

나는 많은 검사들을 시행하고 많은 자연물들을 처방하기 시작했습니다.  비타민, 미네, 아미노산, 호르몬 등과 같은 모든 종류의 자연물을 사용했습니다.  이러한 자연물들을 쓰면 쓸수록 나는 이 치료법에 더 확신을 가질수 있게 되었고 환자들로부터 그렇게 듣고 싶었던 "당신이 준 약이 큰 일을 했다"는 말을 더 많이 들어볼수 있었습니다.

 

나는 지금까지 20년간 영양 요법을 권장해 왔고 자연물  교정 의학을 시술해 왔습니다.

자연물 교정 의학은 오래된 의학입니다.  괴혈병에 걸린 선원에게  레몬을 먹인 제임스 린드도 이 자연물 교정 의학을 시술했던 것입니다.  요즘  외과의사들은 소실된 신경전달 물질을 뇌 속에서 만들어 내게 하기 위해 뇌 속에 신경세포 이식을 하고 있습니다.

 

이것도 자연물 교정 의학의 한 형태입니다.  유전공학자들이 세포배양을 통해 호르몬을 만들어내는 것도 자연물 교정 의학의 취지입니다.

 

자연물 교정 정신과학의 선구자인 닥터 아브람 호퍼는 장차 모든 의학이 이 자연물 교정 원리를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 언젠가는 "자연물 교정"이라는 말을 더 이상 쓸 필요가 없어질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의 말이 옳았습니다.  자연물 교정 의학은 미래의 주류 의학이 될것입니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닥터하

등록일2007-03-30

조회수4,434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