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비타민C의 암 치료 효과를 보여주는 연구(1) - 인간 대상 실험, 췌장암

출처: https://bit.ly/2V9Ksut

 

 

비타민 C는 췌장암 세포를 죽이는 것을 돕고 췌장암의 치료에서 방사선 요법의 손상으로부터 정상적인 세포를 보호한다

 

 

비타민C는 암 치료에 중요한 역할을 할까?

대답은 ''일 수 있다.


암 진단을 받은 사람들의 비타민C 정맥 주사는 전통 의학에 의해 비효율적이고 위험할 수도 있는 치료법으로 간주되기도 한다. 하지만 비타민C 정맥 주사로 인한 향상된 결과에 대한 의학 연구가 축적되고 있다. 췌장암에 대한 화학 요법과 함께 진행된 최근의 의학 연구는 상당한 이점을 보여주었다.


비타민C 1912년에 발견되었으며 실험실에서 만들어진 최초의 비타민이다. 세계 보건기구(WHO)의 필수 의약품 목록에 가장 효과적이고 안전하다고 나와있다. 비타민C는 사실 비타민이 아니지만 조직 손상을 복구하고 특정 신경 전달 물질을 생성하는 필수 영양소다. 또한 백혈구가 박테리아와 암 세포를 죽이는 과정에 필수적이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강력한 항산화제로 간주된다. 비타민C가 세계 보건기구의 필수 의약품 목록에 있지만, 황산화제 역할에 대해 종양 전문의들이 우려를 표하기도 합니다.


흥미롭게도, 비타민C의 치료 목적 사용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항 바이러스제가 발견되기 수십 년 전까지 바이러스 감염의 치료에 사용되어 왔다. 또한 소아마비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었음이 입증되었다. 오늘날 비타민C는 암 치료에 비 전통적인 의약품으로 흔히 사용된다.


많은 화학 요법은 암세포와 같이 빠르게 성장하는 세포의 산화를 촉진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이론적으로 항산화 화합물을 사용하면 화학 요법 약물의 산화 촉진 효과로부터 암세포가 보호될 수 있다.

생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항산화제가 화학 요법 약물로부터 암세포를 보호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화학 요법과 함께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고 제시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임상 시험에서는 이런 결과가 확인되지 않았다.


사실, 많은 양의 비타민C(메가도스)는 암 살상 과산화수소의 생성원으로 작용해 항암 화학 요법의 암 살상 효과를 잠재적으로 강화시킬 수 있다. 2014년의 한 난소암 연구 결과, 비타민C가 화학 요법 약물 carboplatin pacitaxel의 효과를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화학 요법의 독성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의학 저널 Cancer Research에 게재된 최근의 phase I 인간 대상 실험(2018)은 정맥 주사로 인한 비타민C와 기존의 전통 요법이 진행성 췌장 선암종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했다. 연구팀은 평상시의 화학 요법(젬시타빈)과 방사선 치료법을 병용한 정맥 내 비타민C생존 기간을 21.7개월로 12.7개월에 비해 거의 2배로 늘렸고 병의 진행이 없었던 시기가 대조군에 비해 3배나 증가했다고 밝혔다.(13.7개월 대 4.6개월)


또한 정맥 주사된 비타민C방사선 치료의 독성 효과로부터 정상 세포를 보호했다. 결론은 정맥 내 비타민C가 췌장암 세포를 죽이는 것을 돕고 췌장암의 치료에서 방사선 요법의 손상으로 부터 정상적인 세포를 보호한다는 것이다. , "... 최적의 약제로 만든다" 는 것이다.


·Patrick B. Massey 박사는 Elk Grove Village Nerge Road 1544 ALT-MED Medical and Physical Theraphy의 대표이자, Alexian Brothers Hospital Network의 대체 의학의 의료 책임자이다. 개인 웹사이트는 www.alt-med.org이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비타민C월드

등록일2019-02-22

조회수959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