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아이들에게는 비타민 C를 얼마나 주어야 합니까?

From 우리집 홈닥터 비타민 C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에게 비타민 C 꼭 필요한 물질입니다.  세상에 태어나면 사람은 스스로 여러 가지 질환을 방어할 무기들을 만들어 갑니다.  예방주사를 통해 얻기도 하고 잔잔한 병치레를 통해 손에  넣기도 합니다.  질병에 대한 저항력도 결국 사람의 몸이 스스로 만들어내는 것이라 아무런 병치레 없이 아이가 성인이 된다는 것은 힘든 일입니다. 

 

그런데 아이들 중에는 이런 병치레들이 끊이지 않는 아이가 있습니다.  년 내내 건강한 모습을 찾아볼수 없을 정도로 약해져 있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병원으로 데려가면 딱히 아픈데가 없다는데 늘 감기를 달고 있기도 하고 앨러지 증상에 시달리기도 하면서 힘을 쓰지 못하고 건강하고는 멀어진 아이들이 있습니다. 

 

이런 아이들에게 비타민 C를 복용시키면 큰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비타민 C를 주고 하루 아침에 아이가 건강해지는 것을 볼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한달이 가고 두달이 가고, 그리고 한 해가 가면 어느덧 아이가 앓은 감기 수가 줄어들고 잔병치레가 적어지고 주저앉아있던 아이가  일어서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특히 호흡기 계통이 약해 늘 기관지염이나 천식 증상에 시달리는 아이들에게는 비타민 C 고용량 복용이 필수입니다.

 

아이들에게 얼마만큼의 비타민 C를 주어야 하는지를 이야기 하기 전에 30년 간 비타민 C로 환자들을 치료하고 자신을 비롯해 자신의 아이들에게도 고용량의 비타민 C 복용시킨 닥터 클레너가 제시한  용량을 소개하겠습니다. 

 

클레너는 아이들의 나이에 따라 적절한 용량을 제시했는데 10살이  되기까지 1년에 1g씩 복용량을  늘리라고 했습니다. 그러니까 만나이로 5살이면 5g, 6살이면 6g, 9살이면 9g이 되고 10살과 그 이후에는 10g으로 제시했습니다. 

 

출산 직후의 아기들에게서는 50mg에서 시작해 서서히 용량을 증가시켜 1살이 되는 날 1g에 도달하도록 투여 했습니다. 클레너가 제시한 비타민 C 용량은 비타민 C  분말을 기준으로 했습니다.  비타민 C 분말을 과일 쥬스에 녹여 마시도록 하면 될 것입니다. 

 

만성 질환을 앓고 있는 아이에게는 무리를 해서라도 분말을 복용시키는 것이  좋겠지만 분말 복용이 여의치 않으면 시중에 나와  는 알약 형태의 비타민 C가 차선책이 될 것입니다. 

 

밥을 먹고 난 뒤에 1g 정제 한 두알 정도를 먹이도록 하세요.  그리고 아이가 속이 쓰리다고 하지 않는다면 자기 전에도 비타민 C를 먹이세요.  아이가 속이 아프다고 하면 식 후에만  복용시키면 됩니다. 

 

슐에 비타민 C 분말을 담은 제품이 나온다면 테블릿으로 된 제품을 사용하지 마시고 캡슐에 분말이 담겨있는 제품을 쓰도록 하세요. 알약을 삼키기 힘든 아이들에게는  씹어먹는 비타민 C  줄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이런 씹어먹는 비타민 C를 쓸 때에는 비타민 C의 함량을 잘 눈여겨 보십시오. 

보통 당분을 비롯한 첨가물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 단맛 때문에 아이들이 많은 양을 사탕 먹듯이 먹기도 합니다.  하지만 많은 양이라해도 비타민 C 자체에는 문제가 없지만 아스코르빈 산 형태의 비타민 C로 만들어진 씹어먹는 비타민 C는 비타민 C 존재하는 산기 때문에  이빨의 에나멜 층을 파괴할수 있어서 아이들을 자제 시켜야 합니다.

 

아스코베이트 나트륨 형태의  비타민 C라면 많이 씹어먹는다 해도 하자가 없습니다.

아스코베이트 나트륨이나 아스코베이트 칼슘 같은 미네랄 비타민 C는 치약 대신으로 이빨을 닦을 때 쓰기도 하거든요.

 

미국의 한 노의사는 손주들에게 비타민 C를 투여하고 난  뒤에 손주들이 병원 가는 일이 없어졌다고 자랑을 합니다.  그러면서 그 이유는 폴링의 이야기를 읽어보면 잘 알거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식생활이 서구화 되면서 아이들에게도 비만을 비롯한 여러 가지 성인병의 전조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아이들을 각종 질환으로부터 지켜내기 위해서는 비타민 C 투여해야 합니다. 

 

비타민 C는 소아 당뇨병을 막아내는데도 큰 역할을 합니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닥터하

등록일2007-04-01

조회수10,990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