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어떤 회사의 비타민 C 제품을 택해야 합니까?

 
From 우리집 홈닥터 비타민 C
 
비타민 C에 국한하지 않고 비타민을  비롯한 자연물 보충제를 선택할 때 주의할 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계란이 자연의약이라고 가정해보겠습니다.   그리고 계란은 날계란일 때만 약효가 나타나고 삶으면 효력이 가신다고 해보겠습니다. 
 
계란을 깨뜨려보지 않고서, 쥐어보지 않고서 그저 먼발치에서 계란을 바라보고 날계란인지 삶은 계란인지를 알아낼수 없듯이 약병에 담긴 자연의약은 의학이 들여다보기 전에는 약인지 콩가루인지도 알수 없습니다.  속에 든 것은 둘다 계란입니다.  더 들어간 것도 덜 들어간 것도 없는 쌍둥이지만 단백질의 형태는 달라져있습니다.  그 달라진 형태는 자연물 보충제에서는 약효의 차이로 나타납니다. 
 
우리나라의 제약회사들은 지금 그 안에 계란이 들어있다고만 말하고 있지 그것이 날계란인지 삶은 계란인지에 대해서는 아무런 말이 없습니다. 자연물 보충제의 하나인 조효소 Q10 (Co Q10)을 환자 치료에 이용하는 한 의사는 처방 후에 환자에게 아무런 차도가 없어서 혈중 농도를 재어보았더니 환자가 복용하는 Co Q10 이 혈액 속으로 하나도 들어가지 않은 것을 알게 되었다고 했습니다.
 
결국 성분명을 통한 처방이 자연의약에서는 금기에 가깝다는 것을 알수 있는 대목입니다.  만드는 회사별로 커다란 차이가 난다는  이야기입니다.  자연물 교정 의학의  정의에는 벗어나지만 자연 의약으로 들어와 있는 상어연골도 한 예가 될 수 있습니다. 
 
상어연골에 들어있는 혈관생성저해제의 활성을 보기 위해 시중에 나와있는 상어연골 제품을 걷어 MIT에서 시행한 실험을 보면 많은 제품들이 혈관생성저해력을 상실하고 있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피해는 환자들에게 부메랑이 되어 돌아가고 자연물 의약은 싸잡아 손가락질을 받게 됩니다.
 
지금 우리나라 건강식품 시장에도 이런 악화들이 횡행하면서 정말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자연물들이 함께 묶여 의학의 외면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비타민과 자연의약이라는 관점에서 보면 불모지나 다름없습니다.  이웃나라 일본이 이 분야에서 커다란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것에 비해 우리나라는 아직 그 의학의 싹이 트지도 않은 상태입니다. 
 
미국에서 한의학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침술과 한약재들이 서서히 진입하고 있듯이 우리나라에도 비타민 C를 비롯한 자연의약들이 점차 자리를 넓혀갈 것입니다.  그간 예방의학적 논리로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던 보약 재제 속으로 자연물의약이 함께 설 것입니다.  잘못하면 오남용으로 치달을 가능성이 다분한 자연의약을 그 시작부터 주류의학이 잡아주어야하는데 아직 꿈 같은 이야기일 뿐입니다.
 
비타민 C의 경우에 우리나라에서 비타민 C 분말을 직접 만들어내는 회사는 없습니다.
모두들 전량을 해외로부터 수입해 이를 자체적으로 가공해 시장에 내놓는 것입니다.
 
각 제약 회사들마다 자신들의 제품이 더 낫다고 서로들 주장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해들었습니다.  순백색 비타민 C라고 하기도 하고, 순수 비타민 C만으로 만들었다고 하기도 하고, 용해도가 뛰어나다고도 주장합니다.  
 
비타민 C 제품이 순백색이 아니면 그건 변질된 제품이고 비타민 C만으로 알약을 만들었다는 말은 거짓말이며 용해도가 뛰어나다는 말도 내세울게 못됩니다.  비타민 C는 물에 대한 용해도가 뛰어나 물의 무게 1/3에 해당하는 비타민 C가 빠르게 녹아듭니다.  중요한 건 무엇을 섞어넣었는지입니다. 
 
그리고 비타민 C 분말을 어디로부터 가져왔는지도 눈여겨 보아야할 부분입니다.
돈벌이가 아닌 진실로 국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비타민 C를 보급하고 있는 제약회사들은 눈에 띄지 않는 것 같습니다. 
 
치료목적의 비타민 C로 보급이 절실한 비타민 C 분말을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비타민 C  제품은 제약회사에서 손을 대면 댈수록 약효는 떨어집니다.  가장 적은 공정을 거친 제품이 가장 좋은 제품이 되는 것입니다.  런데 아무도 어떤 공정을 거치고 무엇을 섞어넣었는지 말하지 않고 있습니다. 
 
어서빨리 제약사들이 속내를 드러내고 소비자의 판단을 기다리는 날이 와야 할 것입니다.  전까지는 비타민 C를 어디서 가져왔고 어떻게 만들었는지 가장 진실하게 털어놓는 회사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최상입니다.
 
비타민 C를 환자치료에 직접 이용하고 있는 닥터 캐스카트는 자신의 임상 경험을 통해 어느 회사의 어떤 제품을 선택하라고 명확하게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특정 회사의 제품을 환자들과 동료 의사들에게 권하면서도 그 회사에서 비타민 C 분말을 어디로부터 가져왔는지를 반드시 확인하라고  합니다. 
 
모든 정보를 열어놓고 있는 회사가 제일 믿을만한 회사입니다.
 
 
 
에필로그
 
"신비로운 비타민 C" 와 "우리집 홈닥터 비타민 C", 그리고 "숨겨진 비타민 C 치료법"이 출간되고 난 후 한국에서도 변화의 바람이 불었습니다.  태블릿 형태의 비타민 C에만 익숙해 있던 사람들이 분말 형태의 비타민 C에도 눈을 돌리기 시작했고 태블릿 형태의 비타민 C는 메가도스용이 아니라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각각의 제약사들이 비타민 C를 제조하는 줄로만 알고 있던 사람들이 한국의 제약사들이 하는 것은 비타민 C 분말을 수입해 이를 가공 포장하는 작업이 전부라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제약사들이 수입하는 비타민 C 분말이 그 수입원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라는 사실이 알려졌고 어떤 수입원이 신뢰할수 있는 비타민 C 제조회사인지도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가장 신뢰할수 있는 비타민 C 제품은 결국 가장 신뢰할수 있는 비타민 C 분말을 수입해 가공해내는 회사의 제품이 될것입니다.  비타민 C 제품을 만들고 있는 한국의 제약사들에 비타민 C 분말 수입원을 명기해 달라고 이야기 했었는데 아직 이를 지키지 않고 있는 회사들도 보입니다.
 
닥터 캐스카트는 항상 환자들에게 로슈가 만든 비타민 C 분말을 사용하도록 권했습니다.  다국적 제약사인 로슈는 전 세계에 가장 많은 양의 비타민 C 분말을 공급하던 회사였습니다.  몇해 전 로슈는 비타민 C 사업부분을 DSM 이라는 회사에 매각했습니다.  예전의 로슈 비타민 C는 이제 DSM 에서 만들어져 전 세계에 공급되고 있습니다.
 
비타민 C를 제대로 만들어내는 회사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예전의 로슈, 그러니까 지금의 DSM, 독일의 BASF, 일본의 다께다 (Takeda) 정도가 환자의 치료 목적으로 투여될 만한 품질의 비타민 C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비타민 C에도 중국산이 있습니다. 다른 제재들에서도 그렇듯이 비타민 C 분말도 중국산은 가격이 저렴합니다. 전세계적으로 제대로 비타민 C를 만들어내는 회사가 손에 꼽을 정도인데 중국에서는 열 다섯 군데 이상의 제조사에서 비타민 C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비타민 C 분말을 태블릿으로 만들어 버리면 어떤 제품이 로슈의 것이고 어떤 제품이 중국산인지 알길이 없습니다.  둘 다 순백의 하얀색을 띠기 때문에 색깔로도 구별하기 힘들고 그 모양새로도 구분할수가 없습니다.  다만 이들이 태블릿으로 만들어지기 전의 분말 형태로 있으면 어느것이 중국산인지를 알아낼수는 있습니다.
 
우리나라 비타민 C 제조사들이 그 수입원을 명기해 두지 않았다면 지금 바로 전화를 하셔서 어느 곳에서 수입을 해온 비타민 C 분말로 그 원료를 삼았는지 물어보십시오.  대답하기를 주저하고 기업비밀이라고 얘기한다면 이를 버리고 그 수입원을 속시원히 밝히는 회사의 제품을 사용하십시오.
 
미국 역시 그 비타민 C 분말 수입원을 밝히지 않고 있는 제약사들이 대부분입니다.  미국인들 역시 각 제약사마다 쏟아져 나와 있는 비타민 C가 결국은 수입된 비타민 C 분말을 원료로 각각의 제약사에서 단순 가공되고 사실을 모르고 있습니다. 
 
라이너스 폴링과 비타민 C 1세대들이 사라지면서 비타민 C 의 참모습을 알리는 사람들도 사라져 갔습니다.  그래서 지금 미국의 시중에 나와 있는 비타민 C 제품 중에 그 수입원을 밝히는 회사는 한군데도 없습니다. 
 
전화를 해서 문의하면 열에 아홉은 알려주지 않습니다. 그래도 그들의 제품에 수입원을 명기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그 모든 것을 털어놓고 알려주는 곳이 있어 나는 이러한 곳들을 환자들에게 권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제약사들에 그 수입원을 밝히라고 강요할 권리도 내게는 없고 제약사들이 이를 밝힐 의무도 없습니다.  하지만 언론을 타고 커다란 반향을 일으켰었고 앞으로도 의학에 숱한 화두를 던질 제재가 비타민 C라는 사실을 감안하다면 우리나라 제약사들이 먼저 자신이 가진 비타민 C의 참모습을 알리고 그 용법을 계몽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예전에 우리나라에서 사용되고 있는 비타민 C 분말 원료들이 어느나라로부터 수입되어 들어오는지를 조사해본 적이 있었습니다.  상당한 양의 비타민 C 분말이 중국으로부터 들여져 오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었습니다.  부디 이러한 중국산 비타민 C 분말이 가축의 사료 용도로만 쓰여졌기만을 바라고 우리나라 사람들이 복용하고 있는 비타민 C 제재는 이러한 중국산이 아니라 신뢰할수 있는 다국적 제약사의 제재였기만을 바랍니다.
 
지금 복용하고 있는 비타민 C 제재의 포장을 확인하십시오.
그리고 그 수입원이 밝혀져 있지 않다면 전화를 들어 문의하십시오.
 
환자의 치료용으로 사용되는 메가도스 비타민 C는 반드시 신뢰할수 있는 회사의 비타민 C 제재이어야 합니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닥터하

등록일2007-04-01

조회수43,453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인쇄하기
 

씨엘로

| 2011-09-15

댓글등록

끔찍한 일입니다. 분말제품과 생산처가 불분명한 제품을 막연히 믿는 가운데 복용을 해야하는 현실이 두렵습니다. 이러한 것을 위해서 국민이 월급을 주는 식약청은 분명한 소임을 다할 것을 촉구합니다.

| 2011-09-15

댓글등록

덕분에 원료공급사를 먼저 점검하고 구매합니다.

| 2011-09-15

댓글등록

이제껏 광고 많이 하는 유명 회사 제품 비타민 C를 구매해 먹었는데 포장에 공급사가 나와 있지 않네요.
우리나라 제품에 박사님이 알려주신 공급사 제품 비타민 C는 어떤 제품인가요. 아니면 수입산이라도 인터넷 구매 가능한 곳 있는지...
1정당 500-600미리 제품 아시는 분 좀 알려주세요.

| 2011-09-15

댓글등록

윗 글을 읽고 복용하고 있는 비타민c를 확인해 보니 제조사는 처음 보는 회사이고 판매사가 유명한 제약사
이네요.

| 2011-09-15

댓글등록

정말로 끔직한 일이군요~!
소비자는 우롱당하고 있는대 보사부는 어느편에서서 일을 하는지 ?
다시뭇고십군요!
차라리 그돈으로 과일이나 사서 먹는게 상책이안일런지요?

| 2011-09-15

댓글등록

유한양행 같은 곳은 예전에 창업주 생존시에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곳이었는데 요즘은 어떤 지 모르겠네요.

흰둥이

| 2011-09-15

댓글등록

저도 이사이트에서 비타민에 대한 글을 읽고 위의 외국사 중에서 솔거제품을 구입하여 먹고
있습니다. 1정당 1000mg인데 값은 3만원 정도 입니다.

흰둥이

| 2011-09-15

댓글등록

필요하신분은 연락바랍니다. 011-9035-8579

| 2011-09-15

댓글등록

우리나라 사람들의 말은 믿음이 가질 않아요 중국산도 국산이라고 하니까
비타민c달라고 하면 당연히 정제를줍니다 분말이 있는 것 도 몰랐어요 그리고 비타민C가 불면증과 여서들의 갱년기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해롭다고 설명서 주의사항에 적혀 있던데 사실인가요?

| 2011-09-15

댓글등록

중국산은 믿을게 하나도 없네요.

| 2011-09-15

댓글등록

휴온스 아스코르빈산이 믿을만 한듯하네요. DSM이 수입원입니다. 근데 약국에서 안팔고 병원에서만 팔아요;; 제약회사에 구입처를 문의해보셔야할듯..

| 2011-09-15

댓글등록

SISU제품은 어떤가요?

| 2011-09-15

댓글등록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A500732592&frm3=V2
위에 가시면 독일BASF사 분말 비타민C 500그람에 28,000원에 구입가능합니다.
참고하세요

| 2011-09-15

댓글등록

순수비타민C분말이 아닌 가공분말 등은 비권장입니다.
순수비타민C는 순백색입니다.
노란색분말이나 알약들은 이미 상당부분 산화가 진행된 것이거나 산화되어도 구분하지 못하게 일부러 노란색으로 만든것입니다. 참고하시길..

코스모스73

| 2011-09-15

댓글등록

분말비타민c 국내의 경우 어느회사 제품을 구입해야 하는지요? 관심 가지고 꾸준희 복용할려고 하는데 선택을 할 수가 없네요..오늘 회원 가입했는데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 2011-09-15

댓글등록

네이버카페 비타민연구회 가보세요.. dsm분말 비타민 팔아요...

새하늘

| 2011-09-15

댓글등록

옥션에서도 dsm분말 비타민c를 500그램 단위로 팔고 있네요. 가격은 500그램에 36000원 하네요.

| 2011-09-15

댓글등록

마래님 또 여쭤봐야겠네요.
25kg 구입해서 나눌때 어찌 보관하시나요?
어디에 맡겨서 포장을 해야 할까요?
포장 과정에서 산회되는건 아닌지 여러가지 궁금하네요.
혹시 이 글 보시면 메일 좀 주시면 안될까요?
이곳에 공개하기가 좀 그러시면요.
메일을 적기가 그래서 만약에 글 보시면 대답 댓글로 좀 올려주세요.
된다 안된다만요...알려주시기가 가능하시다면
제가 다른 방법을 찾아보든지 잠시 메일 주소를 올려놓으려고요..
쪽지 기능이 있으면 좋겠네요. 어럴땐 ㅎㅎ
어쨌든 정보 많이 보고 갑니다.

| 2011-09-15

댓글등록

공기가 없어야 된다는뜻이므로 단순히 밀봉해서는 안됩니다. 진공포장기로 포장하시는것이
산화를 막는 최선의방법입니다. 진공포장을 하여 빛이 차단되고 온도가 낮은곳에 보관하시면 오래 드실수있을것 같습니다.

| 2011-09-15

댓글등록

미래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제가 하기엔 너무 어려워요..ㅎㅎ
그냥 공동구매하는 곳에서 구입했답니다..
좋은 정보 소중하게 적어놓을게요.
나중에라도 도전하게 될지도 모르니깐요..~

새하늘

| 2011-09-15

댓글등록

zenya님 공동구매 어디서 하는지 좀 가르켜 주실 수 있는지요?

| 2011-09-15

댓글등록

새하늘님 답변이 너무 늦었을까요?
댓글에 적어놓긴 했는데 새하늘님 글을 이제야 봤네요.
http://www.well365.net/ 이곳에서 구입했어요.
계속 공동구매 스타일로 하시던데요.
가보세요.~
전 잘 먹고 있는데 남편은 분말형태라 속이 약간
쓰리다고 하네요. 저만 먹고 남편은 태블릿 형태로 먹고 있어요.

에리카오빠

| 2011-09-15

댓글등록

저는 G마켓에서 DSM 분말구매했음니다. 옆은 링크입니다. DSM 순수비타민C (클릭)

| 2011-09-15

댓글등록

그동안 정제로 된 비타민만 먹었는데 정말 놀라운 사실들을 알게 되었네요 좋은 정보들 감사합니다.

엘리

| 2011-09-15

댓글등록

고마워요.....

학생

| 2011-09-15

댓글등록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2011-09-15

댓글등록

위에 명시되어있는 상표들은 믿고 살수 있는 브랜드란 말씀이신가요??이해력이 부족하여 죄송합니다 영양제 사려고 하는데 모두 영어로만 써있어서;;

| 2011-09-15

댓글등록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옥션에서 구입할 수 있군요.

우렁각시

| 2011-09-15

댓글등록

저는 옥션에서 고려은단 메가도스3000 를 구입해 먹고있는데 이건 믿을수 있는건가요?
제가 이것을 선택한 이유는 매번마다 섭취할것을 그때그때 개봉하여 먹을수 있기 때문에 산화되지않고 안전할것같아서 입니다. 여러분들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 2011-09-15

댓글등록

저도 고려은단 분말 메가도스 3000mg을 구입해서 먹어보려 하는데 다른분말 제품과 많이 다른가요 잘 아시는분 의견을 듣고 싶읍니다.

내교

| 2011-09-15

댓글등록

이곳 홈페이지 members" forum 778번 780번을 보시기바랍니다.

| 2011-09-15

댓글등록

송산님 감사합니다. 잘보았습니다.

| 2011-09-15

댓글등록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레몬샤벳

| 2012-01-16

댓글등록

병원에서 링겔주사로 맞는 비타민c는 어떤 제품을 택해야 합니까?
지금으로부터 한 5~6년전쯤..
감기걸려 동네병원 갔는데 비타민c 링겔을 맞으라고 했습니다.
한번맞는 가격은 여기서 공동구매해 먹는 비타민C 1kg 보다도 비쌌는데
효과는 전혀 없었습니다. 그때 또한번 비타민C 효과없다는 오해를 했던것 같습니다.
그것은 여기서먹는 가루비타민C 한숟갈 보다도 더 효과가 못했습니다.
먹는약뿐 아니라 병원에서 링겔주사에 쓰는 비타민C도 중국산이 있는것 같습니다.

꼴꼴아빠

| 2012-04-22

댓글등록

존경하옵는 하 병근 박사님,
평소 많이 배우고 비타민C 분말을 매일 섭취하고 있는 사용자입니다.
많이 바쁘시겠으나, 아래 글을 읽어 주신 후 답변 주시면 대단히 감사 하겠읍니다.
-------------------------------------------------------------------------------------------------------------------
비타민 C 제제나 분말 제품을 선택할 시 다국적제품(예 DSM)을 적극 추천하시는 하박사님의
의견에 질문이 있어 몇자 적어 올립니다.

1. 다국적기업 제품(예, 영국산 DSM)을 추천하시는데 대한 고민 ????

하나 예를 들어보죠. 영국산이면 골분 사료도 아무 비교 분석도 없이 중국산보다 더 낫다고
하는 것과 무엇이 다른지요 ?
하박사님께서 취급하시는 제품이 좋다라고 주장하실려면 비타민C 생산 경쟁사와의 항목별 비교정보 (competitive information)를 가지고 말씀하시는 게 올바른 방법이 아닐른지요?
회사 자체에서 내 놓은 COA(Certificate of Analysis) 말고 공신력 있는 기관(한국식품연구소 같은)에서
발부한 성분분석 결과를 비교하여 어떤 부분이 더 좋아서 그런지 말이지요 ?


비교 분석을 할수 없으면 박사님께서 추천하는 제품이라도 먼저 성분분석 의뢰를 하여
이 제품은 이런 저런 측면에서 우수한 품질을 가지고 있다라고 먼저 데이타를 공개하는 것이 순서아닐까요 ?

2. 영국산 DSM이 비싼 이유가 아래와 같은 연유인 것 같은 데 하박사님의 의견은 어떻신지요 ?

영국산 DSM이 비싼 이유는 대략 다음과 같이 생각됩니다.

가. 비타민 C 분말의 원료는 옥수수인데, 이 옥수수 전분(녹말)을 가지고 포도당을 추출한 후, 이 포도당을 가지고 동물의 생체 내에서 합성되는 방법과 유사하게 공장에서 비타민 C를 합성합니다. 그런데 이 포도당을 추출하는 과정이 고가의 화학 공정인데 중국은 1960년대에 국책 프로젝트로 과학자들이 저렴한 발효공법을 개발하여 전세계 비타민 C 원료 시장을 장악하기에 이르렀지요.
고로 고가의 화학공정을 쓰는 DSM은 원가가 비쌀 수 밖에 없고, 중국산 비타민 C는 저렴한 가격에 생산 가능하게 되어, 바스프나 로슈 등의 국제적인 비타민 C제조회사들이 망하거나 비타민 사업부문을 다른 회사로 매각하게 되었지요. 게다가 중국은 인건비도 싸서 더욱 비타민C원료 가격의 경쟁력을 확보하게 된 것이죠.


나. 비타민C의 원료가 되는 옥수수에 관하여 언급하면, 전세계적으로 옥수수를 대량생산하는 나라는 미국과 중국입니다. 미국은 GMO (유전자 변형 식품)를 사용하며 주로 에탄올(바이오 자동차 연료), 곡물사료, 나머지를 식용으로 쓰고 수출도 많이 하고 있읍니다. 중국은 재래농법으로 옥수수를 대량으로 재배하며 GMO를 사용하지 않으며, 3년 돌려짓기를 통해 이차 대전 후 화학비료 농업을 도입하지 않은 전통적인 재래식 농업방식입니다. (사실 화학비료 값이 비싸(그들의 소득수준에 비해) 사지도 못합니다) 고로 안전한 옥수수를 대량으로 값싸게 생산하는 것입니다. 그럼 DSM이 비타민C원료를 생산한다는 데, 상식적으로 영국에 대량으로 재배하는 옥수수밭 비슷한 것을 사진에서나 영국에 가보신 분들은 보신적이 있읍니까 ? 영국의 1차 산업은 주로 낙농업이나 밀밭 등이지요. (아래 통계 참조)
영국에서 옥수수를 생산한다면 경쟁력이 떨어져 영국 농민들이 외면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겠지요. 이런 이유로 DSM은 외국산 옥수수를 비타민C원료로 쓸 수 밖에 없는 실정이지요. 그럼 외국산 옥수수를 DSM이 수입해서 자국(영국)에서 생산한다고 칩시다
배로 영국까지 갈려면 이동하는 데 몇주는 걸릴것입니다. 이 때, 방부제를 치지 않고 운송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 우리가 항상 우리 농산물이 그래도 비교적 수입산 보다 낫다고 생각하게되는 이유가 바로 이 방부제때문이지요. 농산물 가공 혹은 농산물을 원료로 해서 제조하는 공장은 반드시 원료가 생산되는 지역이나 인근 지역에 세우는 게 상식적이지요. 이런 이유로 DSM도 중국에 공장을 운용하고 있다는 설이 꽤 그럴듯한 소문으로 들리는거지요.
고로 DSM이 자국(영국)에서 비타민 C를 생산한다고 하면 원료(옥수수) 수입시 방부제가 들어갈 수 밖에 없는 원료를 쓰는 것이고, 중국에서 비타민 C원료를 수입하거나 만든다고 하면, 결국 DSM의 비타민 C도 중국산(외국산)일 수 밖에 없다 이런 맥락입니다.


농산물 생산량(밀,옥수수)
단위 : TON
국가별 2004 2005 2006
밀 옥수수 밀 옥수수 밀 옥수수
세계 633,302,565 727,414,522 628,697,531 712,877,757 605,945,825 695,228,280
미국 58,737,800 299,913,800 58,740,000 282,310,690 57,298,100 267,598,000
중국 91,955,708 130,437,777 97,449,301 139,501,953 104,470,200 145,625,000
브라질 5,818,846 41,787,558 4,658,790 35,113,312 2,481,831 42,631,977
멕시코 2,321,200 21,670,200 3,015,177 18,012,318 3,335,617 21,764,652
인도 72,156,200 14,984,300 68,636,900 14,172,000 69,350,000 14,710,000
아르헨티나 15,959,580 14,950,825 12,574,196 20,482,572 14,000,000 14,445,538
프랑스 39,692,940 16,372,027 36,885,503 13,687,659 35,366,784 12,901,769
인도네시아 11,225,243 12,523,894 11,610,646
이탈리아 8,638,721 11,368,007 7,717,129 10,427,930 7,091,520 9,671,206
캐나다 25,860,400 8,835,700 26,775,000 9,460,800 27,276,600 9,268,200
루마니아 7,812,428 14,541,564 7,340,664 10,388,499 5,526,190 8,984,729
헝가리 6,006,820 8,332,448 5,088,219 9,050,004 4,378,982 8,441,222
남아프리카공화국 1,687,000 9,710,070 1,905,000 11,715,948 2,105,000 6,935,056
이집트 7,177,855 6,236,140 8,140,960 7,085,190 8,308,000 6,838,000
나이지리아 62,000 5,567,000 66,000 5,957,000 71,000 6,404,000
필리핀 5,413,386 5,253,160 6,082,110
터키 21,000,000 3,000,000 21,500,000 4,200,000 20,010,000 3,811,000
타이 862 4,215,728 898 3,886,134 898 3,696,341
스페인 7,096,724 4,831,147 4,026,694 4,119,600 5,575,800 3,460,800
탄자니아 - 3,232,000 - 3,288,000 - 3,373,000
케냐 379,425 2,607,139 368,879 2,905,559 358,061 3,247,200
독일 25,427,210 4,199,857 23,692,700 4,082,700 22,427,900 3,220,300
파키스탄 19,499,800 2,797,000 21,612,300 3,109,600 21,276,900 2,970,500
북한 175,000 1,727,000 267,000 2,062,000 276,000 1,964,000
네팔 1,387,191 1,590,097 1,442,442 1,716,042 1,394,126 1,734,417
그리스 2,092,097 2,455,463 2,037,273 2,543,068 1,379,750 1,710,000
이란 14,568,481 1,926,078 14,307,970 1,995,252 14,500,000 1,700,000
불가리아 3,961,178 2,123,022 3,478,066 1,585,700 3,301,882 1,587,805
오스트리아 1,718,820 1,653,750 1,453,072 1,724,778 1,396,300 1,471,668
칠레 1,921,652 1,320,606 1,851,940 1,507,766 1,403,689 1,381,894
콜롬비아 43,471 1,746,220 43,963 1,876,094 32,000 1,340,000
폴란드 9,892,482 2,344,027 8,771,434 1,945,402 7,059,671 1,260,657
가나 1,157,621 1,171,000 1,189,000
과테말라 11,339 1,072,310 6,272 1,079,806 8,000 1,183,896
짐바브웨 140,000 550,000 140,000 900,000 140,000 900,000
포르투갈 292,884 789,409 81,495 513,118 259,851 535,789
방글라데시 1,253,380 241,460 975,985 356,280 772,000 479,000
오스트레일리아 21,905,113 395,000 25,090,000 419,672 9,819,000 380,000
네덜란드 1,223,900 264,685 1,174,686 253,132 1,207,373 237,000
모로코 5,539,840 224,130 3,043,080 50,120 6,300,000 200,000
뉴질랜드 319,000 168,000 256,000 162,000 256,000 162,000
스위스 539,300 180,900 531,200 198,900 540,700 151,100
사우디아라비아 2,775,678 53,538 2,648,472 90,634 2,400,000 90,634
이스라엘 154,300 71,320 200,800 59,671 131,200 69,783
한국 12,623 77,616 7,678 73,470 5,810 64,623
일본 860,300 50 874,700 10 837,200 10
덴마크 4,758,500 - 4,887,200 - 4,801,600 -
아일랜드 1,019,200 - 802,700 - 767,700 -
스웨덴 2,412,300 - 2,246,800 - 2,001,400 -
영국 15,473,000 - 14,863,000 - 14,735,000 -

[출처] 세계 옥수수 생산량
: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또한 생산 인증의 문제입니다. 제조업의 품질 인증에 관한 세계적인 스탠다드는 GMP (Good manufacturing process)입니다. DSM이 주장하는 Quali-C라는 것은 자기네 만의 기준이지 세계적인 표준이 아닌, 즉 비교 검증할 수 없는, 자기네 것만 더 낫다고 주장하는 것입니다. 이점 곰곰히 생각할 만한 점이지요.

다. 마켓팅 정책에 관한 부분입니다. DSM은 항상 시장의 수요보다 공급을 부족하도록 조절하여 시장에서 고가 정책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품질이 월등히 좋아서 비싼 것 보다는 마켓팅 기술로서 가격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예로 들면, DSM에 주문을 하면 선적까지 다른 중국산 보다 꽤 시간이 걸리지요? 바로 이점입니다.


참고로, 미국 식품,음료,제약 회사들이 중국산 비타민 C를 원료로 사용하고 있읍니다. 비타민C는 원래 식품첨가물로 인증이 되어 있어 주로 식품에는 보존제로서 사용이 많이 됩니다. 코카콜라, 크래프트 등의 굴지의 다국적기업들이 바로 이 중국산 비타민 C를 사용하는 거죠. 게다가 비아그라를 만드는 화이저, 애보트 같은 세계최고의 제약업체들이 바로 이 중국산 비타민 C를 의료용으로 수입해서 제품원료로 쓴다는 예기입니다.

물론 비타민 C를 생산하는 주요 업체가 10곳이 넘슴니다만 양질의 비타민 C를 공급하는 중국 비타민C 제조업체라면 오히려 DSM 보다 더욱 훌륭한 품질도 얼마든지 가능하죠...

고로 결론적으로 영국산 DSM이 더 품질이 좋을 것이라는 주장과 믿음은 거의 근거자료가 희박한 사실이라는 것입니다. 또한 일부 사람들의 중국산 비타민 C의 품질에 관한 매도는 소비자의 비판적 식견에 의하여 걸러져야 할 일방적 주장일 가능성이 높다는 예기입니다

하박사님 바쁘신 데 죄송한 질의 드려서 폐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만...
비타민 C 소비자 (경구용) 들의 적합한 선택을 위해 제 질문과 의견들을 한 번 정도는 고민하셔서 답변 주실 가치가 있지 않을까요 ?

끝으로 의료용과 식품용, 사료용 정도는 상식적으로 알고 있고, 메가도스의 경우는 경구용이므로 경구용으로 사용될 때, 선택 기준에 대한 합리적/과학적/논리적 근거를 제시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읍니다.
Thanks in advance.....

늘푸른나무

| 2012-05-04

댓글등록

나름대로 생각이 다르신 것 같습니다.
생각의 차이를 인정 해주는 세상이 옳지만,
하박사님의 이론을 따르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이 사이트에서
하박사님과 다른 의견을 올리시는 것은 안 좋아 보입니다.
더우기 환우분이나 가족이 많은 이곳 특성상....

꼴꼴아빠님 ... 옥수수 산지 말씀도 나름 설득력이 있습니다만,
모든 회사에서 옥수수로만 비타민C를 만드는지 저는 잘 모릅니다만,
중국산은 크리스탈 타입이고, DSM사 제품은 파우더 타입이고 ,
더우기 우리 회원들이 이 곳에서 공동구매로 먹는 제품은 파인 파우더 보다 한 등급 위인 울트라 파인 파우더로 알고 있습니다. 제품의 입자가 고울수록 사람에게 흡수가 더 잘 되니 특히 환우분이나 메가도스로 먹는 사람들은 DSM사 것으로 먹자는 것으로 압니다.

| 2012-09-12

댓글등록

왜 로슈가 좋은지는 먹어보면 압니다. 원래는 스위스 회사로 알고 있는데, 다국적 제약사이니 여러 다른 나라에서도 생산은 할 수 있겠습니다. 합성 비타민에 있어서 료슈를 따라갈 회사가 없다는 것은 의약업계 종사자나 전공자들이 많이 알고 있습니다. 비타민c 뿐만 아니라 다른 합성비타민도 로슈에서 많든게 가장 좋습니다. 타사픔과 로슈(현재는 DSM)제품을 가족이나 친구들과 한달 정도 비교 복용해보시거나 일정기간 간격을 드고 번갈아가며 복용해보시고 몸의 변화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경남제약이나 유한양행이 과거에 로슈에서 수입한 원료로 정제를 만들어 판매했습니다.

| 2012-09-25

댓글등록

말도 안되는 글로 이곳을 더럽히는 글이 절대로 아니라 생각됩니다
특히 건강을 위해 다들 모인만큼 이런 글은 필수이지 않을까요
저도 굉장히 궁금해지는 흥미로운 글입니다만 답변이 없어 아쉽네요

| 2012-11-08

댓글등록

객관적인 자료없는 하박사님 글보단 신뢰성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하박사님께 많은 도움을 받고 있지만, 중국산이라고 무조건 안좋다는건 아니라 생각됩니다.

최근 유기농농산품이 상당수가 GMO로 유통되는 지금 오히려 중국산 농산물이 더 낫다라고 생각되기도 합니다.

| 2012-12-09

댓글등록

비난이 아니라면, 의견이 다른 글을 올리는 것이 안좋아보인다는 것에는 반대입니다.
게다가 꼴꼴아빠님의 글에는 상당한 근거와 논리가 있습니다.

하박사님의 사이트에서 참으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지만, 꼴꼴아빠님의 질무에 대한 하박사님의 명쾌하신 답변도 매우 중요한 정보가 될 것을 기대해봅니다.

늑대

| 2013-06-12

댓글등록

저는 개인적으로 중국산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되도록 안쓰는 경우입니다.

전 적어도 내 뱃속과 내가족의 뱃속에 들어가는 제품을 중국산으로 먹이고 싶지 않습니다.
꼴꼴아빠님은 혹시...
"성적서용 제품" 이라고 들어 보셨는지요?
삼성의 테스트용 제품은 세계최강이나 양산용품은
과연 그제품인지 의심스러울때도 많지요.

더욱이 중국식품의 경우
자국사람들 조차도 뒤통수 치는 제품이 많습니다.
(중국산 분유, 계란, 만두 등등..)

전 신뢰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전 중국산에 신뢰가 가지 않습니다.
거시적으로 봤을때
모든 공정이 노동력으로 하는 공정이라면 중국산이 싼건 맞겠지만...
반대로 자동화로 이루어진 공정에서는
중국산이나 영국산이나 가격에서는 크게 차이가 날 일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무엇인가 가격이 싸질 만한 이유가 있기에 중국산의 가격이 싸겠지만.
돈 몇만원 정도의 차이로 굳이 중국산을 먹고 싶지는 않습니다.

나중에 확실히 중국산의 품질에 대한 신뢰가 생긴다면 고려해보겠습니다만.
아직까지 음식으로 장난치는 중국산에대한 신뢰의 문제 아닐까 싶네요

비타매니아

| 2014-07-17

댓글등록

꼴꼴 아빠님의 좋은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상당히 논리적이며 저도 하박사님의 글에 의문이 있었던 점이 있었는데 대부분 잘 지적해주신것 같습니다.

맹목적인 비난성 글도 아니며, 함께 다시 한번 생각해보자는 의미의 글이었는데 다른 회원분들도 무조건적으로
한쪽 이론에 대해 신봉하는 자세는 옳지 않은것이라 생각됩니다.

중국산이던 영국산이던 논리적인 접근과 신뢰할만한 근거자료로 얘기하는것이 맞습니다.
괜한 선입견은 앞에 놓인 진실이 어떤것인지 판단하기 힘들게만 할 뿐입니다.

세계적인 과학자들도 실수할때가 종종 있으며,
심지어는 세계적인 수준의 그 어떠한 직종에 종사하는 이들도 모두 실수를 한다는 걸 명심하시어
정말 무엇이 숨겨진 사실인지는 끝까지 알아봐야 한다 봅니다. 이러한 논리적인 반대의 의견주시는 분들이야말로
비타민C 학계에 큰 도움이 된다 생각합니다. 논리적인 접근으로 진실을 규명해야 발전이 있는거겠지요.
권위있는 몇몇 사람이 주장하기 시작했다해서 그걸 모두 사실인마냥 믿어야 된다는것은 아니니까요..

이런 소중한 의견들에 대해 지지합니다

비타민C월드

| 2015-05-06

댓글등록

DSM회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NON GMO 옥수수를 사용하기위하여 엄격한 품질관리를 하는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