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희망을 주어야할 사람

"형은 건강해서 사람에게 삶의 희망을 주어야할 사람...


 많은 사람들이 형에게 의지하려고함, 이들을 도와주어야 하는 것이 하나님이 형을 이 세상에 보낸 이유..."

 

삶의 무게에 짖눌려 내가 있어야 할 곳도 잊은채 애써 외면하듯, 취한듯 살아가고 있던 즈음에 나에게 날아든 한마디.

벌써 몇 해가 흘렀나.  클리블랜드에서 살아갈때 동생처럼 지내던 명훈이, 내 곁에서 나를 끌고 억지로라도 운동을 시키던 그 명훈이가 한국으로 돌아간 후에는 나는 홀로 남아버렸다.  책을 다시 펴내지 않느냐는 물음에 나를 외면하는듯한 내 삶에 대한 끝없는 고뇌와 그 속에서 일그러져 들어가는 내 모습을 담아보냈다.

내 머릿속을 흔들어 버린 몇마디가 내게 돌아왔다.

 

희망을 주어야 할 사람...

하나님이 형을 이 세상에 보낸 이유...

 

흔들거렸다.

내가 흔들거렸다.

삶이 가져다 주는 그 고통과 누구도 이해할수 없을 내 몸과 영혼의 아픔을 끝없이 삼켜가면서 홀로 남아 괴로워하던 내 모습이 흔들거렸다.

지난날에 대한 회한과 지울수도 다시 돌려세울수도 없는 그 지난 일들에 대한 끊임없는 되새김질로 나를 부서가던 어리석은 내가 흔들거렸다.

 

건강...

태어나서 내 기억이 닿는 그 자리까지 거슬러가도 나는 건강이라는 사치를 가져본 적이 없다.  늘 고통이 함께 했고 그 무게가 커졌다가 줄어들었다가 하면서 내 주위를 맴돌았을뿐 내게서 고통이 사라져간 적은 없었다. 

숱한 시련 속에서도 끝없이 일어서며 나를 누르는 모든 것들에 저항하며 새 삶을 찾기 위해 젊을을 살랐는데 나는 아직도 그 시련이 소용돌이 치는 물줄기 한가운데 서있다.

내게 남은 것은 상처 받은 몸과 마음이라는 생각들로 어지러울때 나는 나를 흔들어버린 녀석의 메일을 받았다. 

 

지금도 고통 속에서 잠이 들고 고통 속에서 잠에서 깨어나지만 그래도 나는 희망을 주어야할 사람...

내 존재의 이유는 훌륭한 의사가 되는 것도 아니요, 유명한 과학자가 되는것도 아니요, 그저 내가 존재하는 이유는 지금 이 순간 내가 느끼고 있는 이 극심한 고통을 고스란히 느끼고 있을 바로 그 사람들, 내가 끝없이 사랑해야할 그 사람들을 위해서다.

 

다시 세상으로 돌아가자는 다짐을 했다.

내가 세상에 존재하는 이유를 다시한번 각인시킨 한마디,

하나님이 형을 이 세상에 보낸 이유...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jpg18_6.jpg

등록자닥터하

등록일2008-10-28

조회수5,204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인쇄하기
 

| 2011-09-14

댓글등록

박사님이 느끼고 계시는 존재의 무게감은 저희들이 찾고자 하는 희망의 무게와
비례하여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세상에는 박사님의 자연의학의 꽃이 피기를,
뒤에서 묵묵히 지켜보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박사님과
함께 희망의 노래를 부르게 될 것입니다. 힘내세요, 사랑합니다.

Dr. 비타민심

| 2011-10-22

댓글등록

정말 이제는 뜨거운 눈물 한방울이 뺨을 타고 내려오나이다르~
진정 하박사님의 그 아픔과 그 고통이 결코 뜻없는 고통이 아니었음을 믿사오며~
뜨거운 용광로에서 정금과 같이 태어나는 고통속의 나날들을 함께 동행하오리이다!!!

부디 멀지만 결코 멀지 않은 곳에 함께 영으로 기도로 동행하고 있음을 기억해주시옵길~
아자르~아모르~알라챠꽃기도충만모닝^^

꽃보다더

| 2012-01-08

댓글등록

내가 갖고 있는 작은 고통과 통증에 빠져 힘들 때 마다 박사님을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에게 희망을 주신 박사님!
다시 잘 오셨습니다~~~~~~~~~~~~~

건강해지고싶다

| 2012-08-03

댓글등록

반드시... 건강해져야만 합니다..

스팸방지코드 :
  1    2   다음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