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타치온이란?

하 병근박사님은 닥터하 칵테일요법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비타민c와 클루타치온을 강조하셨고 항산화 네트워크의 두 주역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일반 회원들이 글루타치온 역할에 대해 자세히 알지못하여 ‘비타민c항노화의 비밀’에 나오는 하 박사님의 글을 게재 합니다.
....... 하병근 의학론의 출발점은 비타민C와 글루타치온이다. 이 두가지 물질의 적절한 조화가 세포 건강의 출발점이다.
비타민C는 인체가 만들어내지 못하고 글루타치온은 만들어낸다는 차이점이 있을뿐, 둘 다 세포 내 모든 활동을 관장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둘 중 어느 하나라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세포는 살아갈 수 없다.
몸속 유해물질을 제독하는 과정에서 글루타치온이 광범위하게 사용되는데, 유해물질이 몸속에 과다하게 들어와서 글루타치온 소모량이 증가하면,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글루타치온 체내 생성저하와 맞물려서 노화의 원인이 된다. 
체내 글루타치온의 양이 줄어들면 인체가 육체적 심리적 스트레스에 더 민감하게 되어 노화가 촉진된다.
비타민c와 함께 세포 내에서 가장 많은 양으로 존재하며 항산화 작용을 하는 글루타치온은 20대를 넘어서면서부터 체내 생성량이 줄어들기 시작한다. 
이때 만성소모성 질환,약물복용,유독성 화학물질의 섭취,환경오염 등이 동반되면 글루타치온의 소모량이 증가하면서 고갈이 가속화된다. 소모된 글루타치온이 외부공급이나 글루타치온 생성물질에 의해 보충되지 않으면, 인체내 제독력 약화로 이어져 각종 질병을 야기하는 터전이 된다.
글루타치온에는 노화를 억제하는 능력이 있으며, 관여하지 않는 인체 내 대사과정이 없다고 말할수 있을 정도로 세포질,미토콘드리아,핵 속에 광범위하게 존재하면서 세포를 조절한다. 
따라서 글루타치온을 적절히 보강할 수 있는 치료법을 사용하면 노화가 불러오는 여러 만성 소모성 질환들의 치료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글루타치온은 암환자의 투병을 돕는 암치료제이자, 항암요법의 부작용을 막는 진통제이며, 치매와 파킨슨병 환자들을 돕는놀랍고 신비한 물질이다........
모두 다 알다시피 하 박사님은 글루타치온 생성물질로 Nac 제품, 그 중에서도 pharmanac을 추천 하셨습니다.
그러나 파마낙은 아직 국내에 수입이 정식허가되지 않았으며 고가이고 자주 품절이 되어 회원들이 애를 먹었습니다. 또한 발포성 제재에 포함된 나트륨 성분으로 다량복용시 염려를 해오는 회원들도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하 박사님 생전부터 이영철 회장(Dr. 무연)님을 필두로 닥터하클리닉 네트워크에서는 pharmanac 대체물질에 대한 연구를 시작하여 2년여 기간동안 실험을 한 결과 MSM이 가장 적합하다는 결론을 얻었으며 외국에서도 MSM이 글루타치온 생성량을 80%정도 향상시킨다는 연구논문도 나왔습니다.
그래서 세계 최상의 품질을 갖춘 organic MSM을 국내 제약회사를 통하여 독점수입계약을 맺고 이를 제품화해서 닥터하클리닉 네트워크 병의원에게 공급하는 한편 비타민C월드 회원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공동구매 기회를 드리고 있습니다.